LOL News















안녕하세요 LOL News 입니다.


다들 게임 시작하고 나서 안들어오는 플에이어때문에

고통받으신적 많으시죠?


저 또한 그 고통을 말로 이룰 수 없었습니다.

특히나 승급전 같이 중요한 게임에서.....

1분이 지나도록 들어오지 않는 플레이어를 기다리는 마음이란...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 라이엇에서 패치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용을 살펴 볼까요?




어쩌다 한 번씩 유리한 게임을 만나 압승을 거두면 그 쾌감은 이루 말할 수가 없죠? 하지만 리그 오브 레전드는 양 팀 모두가 정정당당하고 치열하게 싸워야만 비로소 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다시하기’ 기능이 새롭게 도입되었습니다. 플레이어 수가 4대5가 되었을 때 이 기능을 이용하면 아무런 불이익 없이 현재 게임을 끝내고, 공평한 조건으로 새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게임 시작 후 최초 3분 동안 킬이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탈주를 하거나 90초 이상 자리를 

      비운 플레이어가 발생할 경우, 해당 팀은 팀원 전원이 채팅창을 통해 ‘/다시하기’에 대한 

      안내 메시지를 받습니다.

    • 해당 팀의 모든 팀원은 채팅창에 ‘/다시하기’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1분 동안 투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네 팀원 중 최소 두 명(전체 팀원의 30% 이상)이 ‘/다시하기’에 동의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 게임이 종료되면 해당 게임은 무효가 됩니다. 참여했던 모든 플레이어의 LP와 IP, XP, 

      승패전적은 아무런 변동 없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 탈주를 하거나 자리를 비운 플레이어는 탈주자 단속 대상이 됩니다.

    • 랭크 게임 관련 유의사항: 탈주자 본인은 LP가 하락하거나 승급, 승격전 기회가 박탈됩니다. 

      경쟁의 공정성을 위해 다이아몬드 이상 티어의 플레이어는 사전 구성 팀원이 탈주하여 

      게임을 다시 할 경우 패배로 기록됩니다. 

      본 규정은 향후 경과에 따라 하위 티어로의 확대 여부가 결정될 예정입니다.


‘/다시하기’는 6.11 패치에 적용될 예정이지만 그에 앞서 북미 지역에서 사전 테스트를 하려고 

합니다. 상세 계획은 추후에 다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FAQ를 확인하시고 궁금한 점은 무엇이든지 댓글을 통해 문의해 주세요!




6.11 패치 FAQ


 Q: ‘/다시하기’는 어떤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A: 소환사의 협곡과 뒤틀린 숲의 모든 일반 게임과 랭크 게임에서 AI가 없는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다시하기’ 투표는 정확히 언제 시작할 수 있나요? 

A: 채팅창에 관련 안내 메시지가 떠야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시하기’가 가능한 게임에 한해 게임 시작 후 최초 3분 내에 메시지가 한 번 송신됩니다. 


Q: ‘/다시하기’ 투표가 시작되어 플레이를 멈추고 투표를 하던 중에 챔피언이 죽으면 어떻게 되나요?

A: 투표가 시작된 이후엔 킬이 발생해도 투표 결과가 유효하게 간주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다시하기’ 투표가 가결되면 그 다음은 어떻게 되는 건가요?

A: 게임이 종료됩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게임 종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탈주한 플레이어는 탈주자 단속 대상이 되고 패배한 것으로 기록됩니다. 나머지 플레이어들은 아무런 불이익을 받지 않고 언제든 새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Q: 4대5가 되는 경우가 정말 그렇게 흔한가요?

A: 흔하진 않지만 일단 4대5 게임이 되면 전개가 끔찍해집니다. 과거에 비해 크게 나아진 상태지만 여전히 해결이 필요한 문제라고 판단했습니다.


Q: 최초 3분이 지난 후에 탈주자가 생기면 어떻게 되나요?

A: 최초 3분이 경과한 후엔 기록 게임으로 간주되어 ‘/다시하기’를 할 수 없습니다. 이는 모든 일반, 랭크 게임과 승패기록의 공정성을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Q: ‘킬이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셨는데 여기에 처형도 포함되나요?

A: 처형이 이루어져도 ‘/다시하기’는 가능합니다. 플레이어 간의 킬이 발생한 경우에만 불가능해집니다.


Q: 다이아몬드 이상 티어와 사전 구성 팀에 대한 제한사항은 일반 게임에도 적용되는 건가요, 랭크 게임에만 적용되는 건가요?

A: 랭크 게임에만 적용됩니다. 다이아몬드 이상 등급의 플레이어가 사전 구성된 팀으로 일반 게임을 하다가 탈주자가 발생한 경우엔 아무런 불이익 없이 ‘/다시하기’가 가능합니다.


Q: 저는 플래티넘 등급인데, 사전 구성 팀에서 다이아몬드 이상 등급의 팀원이 탈주하여 게임을 다시 시작하게 되면 제 LP도 줄어드나요?

A: 그렇지 않습니다. 탈주자가 발생하여 게임을 다시 시작했을 때 패배가 기록되는 것은 탈주자와 사전 구성 팀을 이룬 다이아몬드 이상 티어의 플레이어에 한해서만 이루어집니다.


Q: 저는 다이아몬드 등급인데, 사전 구성 팀에서 플래티넘 등급 팀원이 탈주하여 게임을 다시 시작하게 되면 제 LP도 줄어드나요?

A: 그렇습니다. 다이아몬드 이상 티어의 플레이어는 사전 구성 팀에서 탈주자가 발생하여 게임을 다시 시작할 경우 패배로 기록됩니다. 반면 탈주자와 같은 사전 구성 팀에 있지 않았던 다이아몬드 이상 티어의 플레이어들은 패배가 기록되지 않습니다.


Q: 탈주를 하거나, 다이아몬드 이상 티어에 대한 제한사항의 적용을 받았을 때 LP는 어느 정도 하락하나요?

A: 게임을 끝까지 플레이한 후 팀이 패배한 경우와 동일한 정도로 LP가 하락합니다.


Q: 북미에서 사전 테스트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기에 앞서 개발진과 사용언어 및 시간대가 같은 지역에서 실시간 테스트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테스트 기간과 지역은 전사 정책이 아닌 담당 팀 단위의 결정이며, ‘/다시하기’ 기능은 빠른 시일 내에 전 세계로 확대할 예정이므로 다른 지역에서도 곧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내용을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에 공지하였습니다.

분명 악용되는 경우도 있을 것 같지만

사전의 팀 구성원이 안들어온다면 그대로 승패 적용을 받는 다고 하니

탈주하지 않도록 !!! 꼭!!!!


라이엇 일하네요 ㅎㅎ



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인벤